군산시의회 한경봉 시의원, '거버넌스 지방정치 대상' 2년 연속 우수상 수상

전북 / 이채봉 기자 / 2024-04-25 22:35:46

[군산 세계타임즈 = 이채봉 기자] 한경봉 군산시의원(더불어민주당, 나운1·2동)이 지난 24일 국회도서관 강당에서 열린 2024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에서 부패 관행 근절과 청렴도 개선방안을 제시하는 등 뛰어난 지방정치활동으로 지방의원 부문 행정·정치문화 혁신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사)거버넌스센터가 주최하고 한국지방자치학회와 대통령 직속 지방시대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은 전국의 자치단체장과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지방 정치에서 거버넌스 패러다임을 통한 올바른 자치 분권 활동을 발굴, 전파, 확산하기 위해 개최되는 정치 부문 공모대회이다.

한경봉 의원은 제9대 의원으로 재직하면서 제4~7대 군산시의회 의원을 역임한 다선의원으로서의 경험과 전문성을 토대로 지역의 미래를 선도하고 시민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한 조례제정, 자유발언, 시정질문, 행정사무감사 등 의정활동에 적극적으로 임하며 대안 및 개선방안을 제시해왔다.

특히 5분 자유발언 ‘어쩌다 이런 일이’시리즈로 잘못된 행정에 대해 적극적인 문제 제기 및 대안을 제시하였고 「군산시의회 인사청문회 조례」제정으로 막대한 시민의 혈세가 투자되는 출자·출연 기관장의 검증을 철저히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으며, 「군산시 업무추진비 집행기준 및 공개에 관한 조례안」은 전국 최초로 공개범위를 5급 이상으로 명문화하여 업무추진비 사용 내역을 투명하게 공개해 행정의 신뢰도를 높이는 등 행정·정치문화 혁신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한경봉 의원은 “작년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미래개척 분야에 이어 행정·정치문화 혁신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시민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지역의 미래를 위한 정책 발굴로 시민 행복과 지역발전을 선도하는 의정활동을 계속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