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문화관광국 (4개 과) 2024년도 상반기 주요업무보고 청취

전북 / 이영임 기자 / 2024-07-15 16:37:08
- 문화예술과, 관광진흥과, 쳬육진흥과, 위생행정과 4개 부서 주요업무보고 청취 -

[군산시=세계타임즈 이영임 기자] 군산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위원장 송미숙)가 지난 11일 제266회 임시회 회기 중 문화관광국 4개 과의 2024년도 상반기 주요업무보고를 청취했다.  


<문화예술과>
 최창호 의원은 군산문화재단 공모사업 추진 관련하여 지역 문화예술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의 발굴 등을 강조했으며, 재단에서는 예술인의 시각으로 창의적인 사업추진을 강조했다.


서동완 의원은 2024 꿈의 오케스트라 예비거점기관 지원사업 공모 관련, 종전 추진된 청소년오케스트라도 취약계층에 대한 청소년 발굴이 어려워 사업이 포기된 사례가 있다며 이에 대한 대안을 갖춘 사업추진을 주문했다.

이어 지역문화유산 활용사업과 관련하여, 지역문화유산 활용사업은 초기 단계부터 역사에 대한 주체성을 가진 탐방이 되도록 사업추진을 하도록 주문했다.


이연화 의원은 군산 문화유산 야행과 관련, 사업추진 시 쪼개기(분할)식 수의계약에 대해 지양할 것을 주문했다.


이어 군산 선교 역사관 건립사업에 관련, 선교기념탑 조성 시 탑 위치가 선교 역사관에서 보일 수 있도록 추진할 것을 주문했으며, 문화예술진흥기금 지원사업은 단발성이 아닌 지역예술가의 자생력을 키울 수 있는 방향으로 지원될 수 있도록 부서에 당부했다.
<관광진흥과>


서동수 의원은 서해안권 대표 명소화를 위한 관광벨트 조성 관련, K-관광섬 육성 사업은 사업의 실효성을 확인하여, 관련 시설을 설치하고 향후 사후관리까지 가능한 계획을 마련하는 등 부서의 철저한 사업관리를 주문했다.


이연화 의원은 군산시간여행 축제와 관련해서, 군산시 문화관광 홈페이지를 우리시 관광브랜드인 ‘Hello modren’의 방향성을 드러내고 관광 콘텐츠가 내실있게 구성될 수 있도록 주문했다.


우종삼 의원은 상반기 중 운영한 ‘모녀의 하루 in 군산’프로그램과 관련하여 군산을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획이며, 새로운 코스를 발굴 지속운영하는 등 발전시켜나갈 것을 주문했다.


월명산 전망대 조성과 관련,
ㅇ 설경민 의원은 시간여행마을권역에 조성되는 월명산 달빛마루 관광자원화사업 추진 시 월명산 전망대 조성과 연계하여 주변이 야간경관 명소가 되어 상호 시너지 창출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을 주문했다.

 

서동완 의원은 월명산 전망대 및 달빛마루 조성과 관련하여 향후 시설운영방안에 대해 의회와 협의하여 줄 것을 주문했다.


윤세자 의원은 수도권 등에 추진하는 군산관광 영상광고를 공보담당관에서 통합하여 추진하도록 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주문함.
 

서동수 의원은 선유스카이썬라인 시설의 누수에 대한 엘리베이터 보강공사 등 보수계획에 대하여, 보다 근본적인 대책을 수립하여 보강공사를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


최창호 의원은 월명산 달빛마루 관광 자원화 사업 관련, 야간디지털 테마파크 조성을 위해 자연이 훼손되거나, 이동 동선에 혼란이 발생하지 않도록 내실 있는 사업추진을 당부했다.


이연화 의원은 금강호 국민여가 캠핑장 조성사업에 대해 공사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추후 변경되는 공사 사항에 대해 의회에 보고할 수 있도록 주문했다.

<체육진흥과>
서동수 의원은 시민과 함께하는 생활체육 활성화 사업에 대해, 게이트 장, 다목적 실내체육관 등 시설물에 대해 사후관리를 철저히 하여, 어르신들이 시설물을 이용하는 데 지장이 없도록 철저한 안전성 확보를 주문했다.


이어, 경로당의 운동기구에 대해 수시로 점검하여 고장 난 기구에 대해서는 수리하고, 추후 설치가 필요한 운동기구는 수요조사에 따라 설치될 것을 주문했다.


 설경민 의원은 경로당 운동기구 설치 시, 제품 하자로 인한 유지가 어려운 점을 해소하기 위해 장기간 유지보수가 가능한 제품을 구입하여 설치할 것을 주문했다.


최창호 의원은 각종 체육시설을 설치 시, 월명공원 및 경로당 운동 시설 등 설치된 시설장소 및 이용 수요 등에 대한 정확한 수요파악 후 설치할 것을 주문했다.
이어,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 대회의 내실화를 위해 참가자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코너를 통해 더 많은 사람이 대회를 참가할 수 있도록 부서의 노력을 당부했다.


김경식 의원은 체육시설 시설이 설치된 읍·면·동에서 관리 주체를 맡아 시설을 이용하는 시민의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관련 검토를 주문했다.


이어,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대회는 대표 선수를 선발하는 국제대회인 만큼 국비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부서의 노력을 당부했다.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 대회와 관련,

ㅇ 서동완 의원은 국제마라톤대회의 격에 맞게 국비지원과 해외 엘리트 선수의 초청과 참여를 통해 대회가 내실을 갖출 것을 주문했다.

ㅇ 설경민 의원은 군산 홍보의 목적이 있는 대회인 만큼, 방송송출이 필요하며, 내실 있는 준비로 의미 있는 대회가 되게 할 것을 당부했다.

설경민 의원은 수영장 관리에 대해 월명수영장 사례와 같이 건물이 부식될 정도라면 사람에게 해로울 우려가 있다고 지적하며, 현재 운영 중인 수영장과 추후 건립되는 수영장 내 환기를 자주 하는 등 부서의 적극적인 수영장 관리 노력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윤세자 의원은 서군산 복합체육센터가 올해 12월에 개관될 수 있도록, 부서에서는 공정률 등 진행사업을 세심하게 살펴봐 줄 것을 강조했다.

<위생행정과> 최창호 의원은 맛집 지원사업은 개인 취향이 반영되어 평가하기 때문에 객관성이 떨어질 수 있다며, 맛집 지원사업보다는 모범음식점 지원사업을 장려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서동수 의원은 식품위생업소 관리에 대해, 무허가 영업업소에 대한 지도·단속 등에 따른 제재 시 공정성과 형평성을 갖출 것을 주문했다.

이연화 의원은 식중독 사전예방 및 관리체계 구축 운영에 대해 식중독 예방을 위해 주방을 비롯한 앞치마, 수저 등 위생 상태를 점검할 것을 주문했다.
이어 부서의 재래시장 위생에 대한 지도·감독 시 여름철 청결과 시민안전을 위해 부서의 적극적인 노력을 당부했다.

우종삼 의원은 중증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가 맛집이나 모범음식점을 이용 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행정적인 장려방안 등 지원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설경민 의원은 모범, 맛집, 위생 등급제 등 다양한 사업이 있는데 이러한 지원사업이 산발적으로 나누어져 있어 시민들이 받아들이기에 어려움이 있다며 인센티브, 사업내용들도 너무 중복적이어서 통합추진 검토를 요청했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