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렴으로 코 잃은 인도소년…'이마 배양'으로 새 코 찾아

아시아 / 편집국 / 2016-07-06 16:28:58
1년여 걸쳐 4단계 수술…집도의 "다른 조직처럼 기능할 것"
△ 아룬_파텔1.png

(서울=포커스뉴스) 어린 시절 앓던 질병으로 코를 잃은 인도 소년이 '이마 배양'으로 새 코를 되찾아 화제다.

영국 BBC는 5일(현지시간) "인도 의료진이 코가 없던 인도 소년 아룬 파텔(12)에게 이마에서 배양한 새 코를 이식하는 데 성공했다"고 보도했다.

파텔은 어린 시절 폐렴을 앓고 코에 심각한 손상을 입었다. 병균이 코 연골에 전염된 탓에 의료진도 손을 쓰지 못했다. 결국 조직 전체가 망가져 코를 완전히 잃게 됐다.

10년 동안 코가 없이 살던 파텔이 새 코에 대한 희망을 품은 것은 지난해다. 인도 의료진이 파텔의 코를 재건하는 4단계 수술을 진행했고 결국 성공했다. 수술을 집도한 아쉬위니 박사는 "수술이 성공적으로 잘 돼 파텔의 코는 다른 조직들처럼 잘 기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쉬위니 박사에 따르면 수술은 1년여에 걸쳐 진행됐다. △실리콘으로 된 조직 확대기를 파텔의 이마에 삽입해 새 코를 배양할 공간을 만들고 △공간에 조직을 자라게 하는 특수 화학물질을 주사한 뒤 △가슴에서 꺼낸 연골을 이마에 심어 3개월간 배양하고 △배양된 코를 이식하고 코가 자랐던 이마를 복구했다.영국 BBC는 5일(현지시간) 인도 의료진이 코를 잃었던 인도 소년 아룬 파텔(12) 군에게 이마에서 배양한 새 코를 이식시키는 데 성공했다고 보도했다. <사진 출처=BBC 갈무리>영국 BBC는 5일(현지시간) 인도 의료진이 코를 잃었던 인도 소년 아룬 파텔(12) 군에게 이마에서 배양한 새 코를 이식시키는 데 성공했다고 보도했다. <사진 출처=BBC 갈무리>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