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의회 경제산업위원회, 상반기 업무추진실적 및 하반기 업무추진계획 청취

전북 / 박민서 기자 / 2024-06-12 23:06:01
소상공인•농가 지원방안과 기업유치 현황 점검

[남원 세계타임즈 = 박민서 기자] 남원시의회 경제산업위원회(위원장 김영태)는 10일부터 2024년도 상반기 업무추진실적 및 하반기 업무추진계획을 청취 중이다. 김영태 위원장을 비롯한 경제산업위원회 위원들은 소상공인들과 농가에 단비가 돼줄 지원 방안 마련을 촉구하는 한편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기업 유치 진행 상황에 대해 점검했다.

▲ 김영태 위원장은 바이오연구원에서 상품개발을 위해 노력할 것과 농촌 중심지, 기초생활거점 추진할 때 의견을 수렴해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시설을 조성해 달라고 요청했다.
▲ 김한수 부위원장은 지역특화 임대형 스마트팜 사업부지 주변 토지 매입 현황과 일반산업단지의 기업유치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허브밸리 관광객 유치를 위해 경관 조성에 힘써달라고 말했다.
▲ 소태수 위원은 인월시장 아케이드 지붕이 우천 시 행사 추진에 차질이 있으므로 보완 설계할 것과 드론 방제로 인해 발생하는 양봉농가 피해에 대한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 윤지홍 위원은 출산 친화 분위기 조성을 위해 홍보에만 그칠 것이 아니라 실질적인 인센티브가 있어야 한다고 말하고 농업 근로자 기숙사 건립 시 빈집 리모델링 활용을 검토해 달라고 당부했다.
▲ 염봉섭 위원은 LPG 배관망 구축사업 추진 시 가스탱크 노출로 인한 불안감 해소 방안 마련과 산에 있는 불상 등을 활용한 관광코스 개발과 등산로 정비를 철저히 해달라고 요청했다.
▲ 이기열 위원은 태양광 신청업체가 제한되어 관외업체를 이용하고 있음을 지적하며 관내 업체에 안내·홍보할 것과 유·무기질 비료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과 대폭 축소된 비료 지원금의 편성 필요성을 강조했다.
▲ 한명숙 위원은 신중년경력형 일자리사업 추진실적이 저조한 이유와 소상공인 전담팀 신설 추진상황에 대해 점검하고 산림소득증대사업을 포기하는 경우가 많으니 개선방안을 마련해 줄 것을 촉구했다.
▲ 이숙자 위원은 LX드론활용센터 구축 사업비 증액 사유와 드론제전 국도비 지원 협의 상황에 대해 질의하고 도시재생사업은 보존 위주로 추진하고 용역 시 가로수 수종을 신중히 선정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번 남원시의회 제266회 정례회는 2024년도 업무추진 실적 및 계획 보고와 함께 2023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승인안, 일반안건 등을 심사할 계획이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박민서 기자 박민서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