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S23에서 최신 UI 베타프로그램 개시

전기/전자 / 송민수 기자 / 2023-08-14 18:36:34
디자인과 다양한 개인화 옵션 등 개선
사용자 습관 및 취향에 맞게 다양한 옵션 설정가능

[세계타임즈 = 송민수 기자] 삼성전자가 갤럭시 스마트폰의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위해 ‘One UI 6(원 UI 6)’의 베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23 시리즈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안드로이드 14 기반의 원 UI 6 베타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베타 프로그램은 한국, 미국, 독일에서 진행된다.

갤럭시 S23 시리즈 사용자는 원 UI 6 베타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갤럭시 기능과 인터페이스를 미리 체험하고 피드백을 제안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베타 프로그램에서 얻는 사용자 피드백을 분석해 세부사항을 보완하고, 공식 버전의 원 UI 6를 통해 보다 향상된 사용자 경험과 혁신을 제공할 예정이다.

원 UI 6 베타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갤럭시 S23 시리즈 사용자는 삼성 멤버스 앱에서 신청가능하다.

먼저 원 UI 6는 매끄러운 디자인과 다양한 개인화 옵션 등 향상된 사용성을 제공한다. 새로운 기본 글꼴을 제공하고, 삼성 키보드에 새로운 이모지를 추가하는 등 보다 세련된 모습으로 개선됐다.

스크린 상단에 위치한 ‘빠른 설정창’도 사용성을 개선했다. 사용자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레이아웃이 개편됐다.

스크린 화면 상단을 아래로 밀면 나타나는 콤팩트 사이즈의 ‘빠른 설정창’에 ‘스크린 밝기 제어 막대’가 추가됐다. 스크린 화면 상단을 두 번 내려서 접근할 수 있었던 풀 사이즈의 빠른 설정창은 이제 오른쪽 상단을 위에서 아래로 한번만 쓸어 내리면 펼칠 수 있게 됐다.

또한 원 UI 6는 사용자의 사용 습관과 취향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게 개선됐다.

사용자는 ‘모드 및 루틴’ 기능에서 수면, 운전 등 특정 모드에 따라 ‘잠금 화면’이 자동으로 바뀔 수 있게 개인 설정을 할 수 있다. 수면 모드가 실행되면 미리 지정해둔 평온한 느낌의 숲 사진이 잠금 화면에 적용되는 방식이다.

새로운 카메라 위젯을 취향대로 맞춤 설정해 어떤 카메라 모드로 시작할 지 지정해 둘 수 있다. 촬영한 사진과 동영상을 저장할 앨범을 각각 다르게 선택하는 것도 가능하다.

윤장현 삼성전자 MX사업부 소프트웨어 담당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사용자의 취향을 반영할 수 있는 원 UI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며 “새로운 업데이트 마다 갤럭시 사용자의 의견을 반영하고, 더욱 풍부하고 직관적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