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슬지 도의원 ‘남성 육아휴직 장려 지원 조례안’ 대표발의

전북 / 이상호 기자 / 2024-08-29 17:54:22
남성 근로자의 육아휴직을 장려하고 양육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완화함으로써 남성의 육아참여 분위기 확산
지역사회 출산장려 및 일과 가정생활의 양립 분위기 조성 기여 기대

[전북특별자치도의회=세계타임즈 이상호 기자]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김슬지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이 남성의 육아휴직을 활성화하고 양육에 대한 경제적 부담 완화 및 일과 가정생활의 양립 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전북특별자치도 남성 육아휴직 장려 지원 조례」를 대표 발의했다.

 

 

김슬지 의원이 발의한 「전북특별자치도 남성 육아휴직 장려 지원 조례」는 출산과 육아가 여성에게만 집중되는 것이 아닌 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부모 맞돌봄 문화 정착을 위하여 남성 육아휴직 장려 지원을 목적으로 하는 조례로, 도지사는 남성의 육아휴직 참여에 필요한 여건을 조성하고 이를 위한 시책을 마련하도록 하였고, 특히 육아휴직 장려금 지급, 육아휴직 참여를 위한 상담, 교육 및 홍보, 육아휴직 참여를 위한 연구.조사 등의 사업을 실시할 수 있도록 하였다. 남성 육아휴직 장려금의 지급기간은 3개월 이상으로 하되, 세부적인 방법과 절차는 전북자치도의 재정여건을 고려하여 도지사가 정하도록 하였다. 

 

이번 조례안을 대표 발의한 김슬지 도의원은 “저출산으로 인한 인구소멸, 지역소멸이 가속화되어 가고 있는 상황에서, 남성 근로자에 대한 육아휴직을 장려함으로써 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부모 맞돌봄 문화가 정착되고, 출산율을 높이는데 긍정적으로 작용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