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철 도의원, "전남교육청학생교육문화회관" 행정사무감사 실시

전남 / 우덕현 / 2024-11-02 14:39:21
- 행정자료 관리 투명성 강화 및 개선 필요성 강조

 

[전남 세계타임즈=우덕현 기자] 전라남도의회 정철 의원(더불어민주당ㆍ장성1)은 11월 1일 열린 행정사무감사에서 이전에 지적된 사항들이 여전히 개선되지 않고 있어 이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와 전남교육청학생교육문화회관(이하 학생교육문화회관)운영 상의 문제점들을 지적·개선 보완을 요청했다.

 

정철 의원은 전라남도교육청 산하 12개 직속기관의 보고서 작성에 대한 개선되지 않는 부분의 문제를 지적하고, 구체적인 개선 필요성을 강조하며 다음과 같은 사항들을 제기했다.
 

정철 의원은 "행정사무감사 자료에서 각종 운영 프로그램의 세부적인 정보를 파악하기 어렵고, 프로그램별 담당자를 알 수 없어 불필요한 시간이 소모된다"면서 "행정사무감사 자료작성 및 업무보고서의 명확성과 세부 내용을 보완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희망도서 신청 시 학부모 의견이 엇갈리는 도서에 대한 내부 검토 기준이 마련되어야 하며, 교육프로그램 운영 시는 지역 현실을 반영한 맞춤형 강사 확보와 교육 과정 개선도 시급하다"는 의견을 덧붙였다.
 

한편, 도내 금연 교육프로그램에서는 최근 사회적 이슈를 반영해 마약·약물 오남용 교육이 추가되는 등 시대적 요구에 맞춘 운영을 긍정적으로 평가하면서도, 학생교육문화회관의 주도적 운영과 보건교사 미배치 학교에 대한 선착순 운영 여부에 대해 검토가 필요함을 강조했다.
 

정철 의원은 학생교육문화회관이 앞으로 자료 관리의 투명성을 높이고, 교사와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들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개선과 추가 논의를 이어갈 예정이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