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주택도시공사·한국부동산원, 보상 업무 공정성 제고 위한 업무협약 체결

부동산 / 심귀영 기자 / 2025-05-16 13:10:34
부동산원 ‘보상평가서 검토 제도’ 활용해 보상 업무 신뢰성 강화
보상 담당자 직무교육 공동 운영해 전문성·현장 대응 역량 향상

 

[세계타임즈 = 심귀영 기자]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 사장 황상하)와 한국부동산원(부동산원, 원장 손태락)이 공익사업 보상 업무의 투명성과 공정성 제고를 위해 15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공익사업을 위한 토지 등의 취득 및 보상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17조에 근거한 ‘보상평가서 검토 제도’를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한다. 이를 통해 감정평가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높여 보상 업무의 공정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부동산원은 국토교통부가 지정한 보상평가서 검토 전문기관으로, 공익사업 시행자의 요청에 따라 감정평가서의 타당성과 적정성을 검토한다.

 SH공사는 향후 공익사업 시행 시 사업지구별로 ‘보상평가서 검토 제도’를 적극 활용해 평가의 공정성을 강화하고 주민의 신뢰를 높여나갈 방침이다.

 또한 양 기관은 보상 업무 담당자의 전문성 강화와 현장 대응 역량 제고를 위한 직무교육 프로그램과 연수 과정을 공동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황상하 SH공사 사장은 “보상 업무는 시민들의 재산권과 직결되는 중요한 업무로서 공정성과 전문성을 높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유관 기관과 긴밀히 협력해 시민 중심의 신뢰받는 보상 행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