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8. 27.(수) 9:00~17:00-
[인천 세계타임즈=심하린 기자] 인천광역시학교안전공제회는 지난 8월 27일(수) 북부교육문화센터에서 「학부모 안전자문위원회 전문가 양성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학부모 안전자문위원의 전문성 강화를 통해 안전활동을 보다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각 분야 전문가들의 특화된 강의가 이어졌다.
첫 강의는 인천광역시학교안전공제회 소방팀 노승진 관리사가 「소방시설의 종류와 기능 해설 및 점검방법」을 주제로 진행했으며, 이어서 교통안전교육연구소 홍성국 소장이 「어린이 교통사고 사례분석 및 예방」 강의를 통해 생활 속 교통안전 의식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한국지역사회교육협의회 연합학교안전센터 한종극 대표가 「학교현장 점검 실무」 교육을 통해 현장에서 필요한 안전관리 역량을 전달했으며, 인천소방학교 조용운 교수는 「응급처치와 심폐소생술」 실습 강의를 통해 위기 상황에서의 즉각적인 대응능력을 높였다.
마지막으로 인천광역시학교안전공제회 공제사업팀 이종환 차장이 「학교안전사고 유형과 대처방법」을 주제로 강의를 펼치며 학교현장의 안전사고 예방 및 대응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학부모 안전자문위원은 내 아이의 안전과 일상을 걱정하는 마음으로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교육 내내 높은 집중력과 적극적인 질문으로 열의를 보였다. 이번 교육은 학부모와 학교 간의 소통을 확대하고 학교안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인천광역시학교안전공제회 홍원선 사무국장은 “안전이라는 것은 어느 한 부분만 잘한다고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노력과 관심이 함께 모여야 가능한 일이다. 이번 교육은 ‘내 아이의 안전’을 진심으로 걱정하는 학부모의 마음을 모아 시작점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앞으로도 학부모 안전자문위원들이 학교안전의 핵심 파트너로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연대가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