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홍삼, 중국 하이난 면세점 진출 성사

전북 / 김서주 기자 / 2025-05-22 12:19:31
=중국 상하이 수출상담회서 현지 파워셀러 대상 홍보로 4개 제품 입점 계약 체결

[세계타임즈=진안군 김서주 기자] 진안군홍삼한방주식회사(대표 김정배)가 중국 하이난 면세점에 진안홍삼으로 만든 홍삼 절편 등 4개 제품의 입점을 성사시키며 중국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번 성과는 지난 5월 16일 중국 상하이 푸동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열린 ‘2025 중국 소비재 파워셀러 수출상담회’를 통해 이뤄졌다.

 

▲ 왼쪽부터 김정배 홍삼한방주식회사대표, 신화그룹(주)한봉회 김성용 부사장

이번 상담회는 KOTRA 상하이 무역관과 중소벤처기업진흥원 상하이 GBC가 공동 주최했으며 국내 소비재 기업 40개사가 참가해 중국 온오프라인 파워셀러(수입상, 경소상) 약 100개에게 제품의 우수성을 홍보·마케팅 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


진안홍삼한방주식회사는 이번 상담회에서 진안홍삼 제품의 우수성을 적극 홍보했고, 현지 상담을 통해 하이난 면세점 입점 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회사는 다양한 중국 시장의 경험을 살려 국내외 유통 회사들과 긴밀한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중국 수행기업인 ㈜비바(대표 이지원)와 해외지사화사업을 통해 협력 체계를 구축하며 진안군 내 우수한 홍삼제품의 중국 수출 확대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이번 하이난 면세점 입점은 진안홍삼이 중국 대표 소비시장에 본격 진입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진안홍삼은 현재 중국을 비롯해 베트남, 미국, 독일 등 해외 여러 국가에 수출 중이며, 이번 성과는 진안홍삼의 글로벌 경쟁력을 다시 한 번 입증한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주영환 진안군 부군수(진안홍삼한방클러스터사업단 이사장)는 “세계적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진안홍삼이 중국 유통 시장에 진입하게 되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진안군은 진안홍삼의 수출 확대를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