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풍초등학교·무풍초병설유치원 안심학교 선정

전북 / 김서주 기자 / 2025-05-30 12:00:46
- 무주군,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지원 최선
- 향후 환아 파악 및 교사, 환아, 학부모 등 대상 교육, 상담 진행
- 피부 보습제 지원 등 예방관리 프로그램 운영에도 주력
-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생활 도울 것 기대

[세계타임즈=무주군 김서주 기자] 무주군이 무풍초등학교와 무풍초병설유치원을 ‘2025년도 아토피·천식 안심학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사업은 아토피 피부염, 천식, 알레르기 비염 등 알레르기 질환이 있는 학생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생활하며 학습할 수 있도록 학교 환경 조성과 예방·관리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한다.

이들 학교는 안심학교 선정을 계기로 전교생 대상 설문조사를 실시해 알레르기 환아를 파악하고 전북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와 연계해 교사와 환아, 학부모, 일반학생 대상 교육 및 상담, 홍보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피부 보습제 지원 등 예방관리 프로그램 운영에도 주력할 방침이다.

박인자 무주군보건의료원 의료지원과장은 "아토피·천식 등 알레르기 환아가 학교생활에서 겪는 위험을 줄이고 학습 능력을 향상하는 데 이 사업의 목적이 있다“라며

”조기 발견, 지역사회와의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예방관리와 치료지원이 아동들의 건강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도울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무주군은 앞으로도 알레르기 질환 예방과 관리를 체계적으로 해 나갈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과 교육 네트워크 구축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