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정승익 작가 특강 성황리 마무리

인천 / 심하린 / 2025-06-21 11:55:57
꿈영도에서‘별빛 북살롱’2회차 실시


[덩구 세계타임즈=심하린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난 19일 꿈드림어린이영어도서관(꿈영도)에서 EBS 영어 영역 대표 강사이자 ‘어머니, 사교육을 줄이셔야 합니다’의 저자로 잘 알려진 정승익 작가를 초청해 특별 강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은 ‘사교육을 줄이는 자기주도적인 학습법’을 주제로, 자녀 교육에 관심 있는 학부모 50여 명이 참석하여 깊이 있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정승익 작가는 인천국제고, 외고 등에서 약 17년간 영어 교사로 재직한 바 있으며, 이후 EBSi와 EBSe, 강남인강 등에서 10년 이상 영어 대표 강사로 활동해 온 영어 교육 전문가이다. 저서로는 베스트셀러 ‘어머니, 사교육을 줄이셔야 합니다’, ‘진짜 공부 vs 가짜 공부’, ‘그렇게 부모가 된다’ 등이 있다.
 


이날 강연에서는 부모의 지나친 개입이나 사교육에 의존하지 않고, 아이가 스스로 학습 목표를 세우고 실천할 수 있는 환경을 어떻게 만들 것인지에 대한 구체적인 전략과 실제 사례가 제시됐다.

강연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사교육 없이 아이가 공부할 수 있을지 늘 고민이었는데, 오늘 강의를 통해 구체적인 방향과 자신감을 얻었다”며 “아이의 공부 습관을 바로잡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이번 강연이 학부모들에게는 실질적인 교육 정보를 제공하고, 아이들에게는 더 건강하고 자율적인 학습 문화를 만드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동구는 학부모와 아이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꿈영도는 오는 7월 10일 별빛 북살롱 3회차를 열고 ‘엄마의 말공부’, ‘4~7세보다 중요한 시기는 없습니다’ 등의 저자로 잘 알려진 이임숙 작가를 초청해 ‘기적같이 아이가 달라지는 엄마의 말공부’를 주제로 특강을 개최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6월 30일 오전 10시부터 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icdonggu.go.kr/dream/)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세계TV

더보기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