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타임즈]최성룡기자 = 2024년도 한 해를 마무리하는 경남여성봉사단 (회장 이수진)은 지난 20일 마산 라이온스회관 4층 대강당에서 경남여성봉사단 송년&국민 밥상 무료 급식 후원자의 밤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경남여성봉사단 이수진 회장과 단원들이 지난 1년 내내 쉼 없이 봉사활동을 펼쳐 온 이날 하루만큼은 단원들의 잔치로 회원들은 우리 고유의 전통한복을 예쁘게 차려입고 한 해 동안 열심히 봉사해 온 자신들을 위로하는 자축의 자리였다.
이날 행사는 박완수 경남도지사의 축사가 전달되었으며 정규현, 이장우 도의원, 손태화 창원시의회 의장, 정 수상 노비 산장 학회 이사장, 박찬만 국제라이온스협회 355-C 지구 총재, 대한불교 미륵 조계종 종정 법진 스님, 무료 급식 후원자, 장학금수혜자 7명 등 120여 명이 함께했다ㆍ
지난 1년 동안 김치 나누기 행사와 무료 급식 봉사를 펼쳐온 각 분과 봉사원은 행사장에 현수막을 분과별로 붙어 사기를 진작시켰고 그동안 수많은 봉사한 가운데 지난 1년을 뒤돌아보는 영상이 방영되기도 했다
이날 경남여성봉사단 단원들은 110만 원의 장학금과 국민 밥상 무료 급식에 적극적으로 후원하였다. 특히 100만 원은 (주) 태광 한청수 대표이사가 장학금을 지원했다.
이날 장학생으로 뽑힌 창원상남중학교 3학년 박00군 외 6명의 학생들에게 210만 원의 장학금 전달했다 .특히 경남여성봉사단 단원들은 국민 밥상 무료 급식에 적극적으로 후원에 이어 그동안 땀 흘려 봉사에 참여한 후원자들에게는 수상의 영광도 안았다.
이번 행사에 수상자는 경남도지사 상에는 신정호 엠아이 병원 이사장, 화영철강 김장희 회장, 차후/백악관의 이정화 대표…. 도의회 의장상에는 사조참치 정진옥 대표, 박정자 봉사자, 박정현 경영 봉 재무국장 창원 시장상. 이옥선 물꽁식당 대표, 김유경 신화 건어물 상회 대표, 손희주 청주 오믈렛 대표가 수상했으며 창원시의회 의장상에는 강숙영 대영모터스, 김은희 하나 방역, 그 외 윤한홍 국회의원상에는 한성 비씨 정영신 대표와 최형두 국회의원, 김종량 국회의원, 허성무 국회의원상 등 16명에게 각각 주어졌다.
2024년도 한 해 동안 남달리 열정을 불태운 회원에게 주는 상이 있다. 경남여성봉사단을 빛낸 김 선령,이준의, 조선옥, 안주현 분과장·박정현 재무국장, 조현진, 손희주 회원들이 봉사상의 영광이 주어졌다.
2부에서는 분과별 장기 자랑에는 고유의 전통한복을 입은 봉사자들은 폐션쇼를 방불케하여 보는이의 눈을 즐겁게 하였다.그리고 제기차기,등 후원자들도 함께 즐기며 웃음바다를 만들었던 경영 봉의 천사들 못 하는 게 없다 올 행사 역시 선물도 푸짐한 잔치였다.
나라가 어려울 때는 여성이 발 벗고 나선다는 말이 있다. '경남여성봉사단' 정회원 회비 1만 원으로 200명이 넘는 회원들이 매달 급식 봉사, 김장봉사(매년 천만 원),장학금(일년에 두 번 400만 원)전달등에 직접 참여하여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어가는 데 앞장서고 있다.
봉사단 회원들은 이수진 회장에게 전 회원의 마음과 사랑을 담은 감사패를 전달하기도 했다. 봉사로 물들여온 2024년 경남여성봉사단과 국민 밥상 무료 급식소에서 사랑과 봉사, 나눔을 몸소 실천하여 경남여성봉사단 회원들에게 큰 깨우침을 주었고 특히 마산청과시장 화재 현장에서 3일간 급식을 진두지휘하며 상인은 물론 지역민들에게 봉사단의 위상을 올려주셨음에 전 회원 감사의 마음을 담았다는 상 내용이 짠하다.
이수진 회장은 1년 동안 숱한 봉사를 하면서도 단 한 명의 사고도 없이 훌륭히 행사를 치를 수 있었던 건 “함께한 회원들의 참여와 노고 덕분이었다. "처음은 미약하나마 나중은 창대하리라" 성경의 말처럼 시작은 120명으로 출발했던 회원이 300여 명으로 늘어나고 있다. 정회원은 월 회비 1만 원으로 이렇게 많은 봉사도 하고 자기들 삶의 질을 높여줬다고 단원들은 한결같이 입을 모은다.
한편, 여성봉사단 회원 일동은 행사가 끝날 무렵 촛불을 하나씩 들고 감사의 인사와 새해 소망을 빌고 한마음 한뜻이 되어 묵묵히 따라준 회원들께 고마움을 전하며 눈시울을 적시며 다가오는, 2025년에는 지역사회를 위해 더 많은 봉사를 하기 위해 새로운 각오를 다지는 선전을 외치며 경남여성봉사단 송년&국민 밥상 무료 급식 후원자의 밤은 성료 됐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