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북부교육지원청, 자발적 학습공동체 “학습동아리” 운영

교육종합 / 이용우 / 2025-05-24 09:54:46
사례로 배우고, 토론으로 연결되는 학습문화 확산 [부산 세계타임즈=이용우 기자] 부산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범규)은 오는 10월까지 관내 지방공무원 및 교육공무직원을 대상으로‘학습동아리’를 운영, 자율적이고 실천중심의 학습문화를 조성한다고 밝혔다.


 학습동아리는 업무사례 공유와 토의·토론을 통해 협업 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되었으며, 희망자를 중심으로 팀당 8명 내외로 구성된다.

각 팀은 급여, 세입·징수, 지출·계약, 학교회계 등 주요 행정 분야를 기반으로 조직되며, 학습 주제와 일정은 팀별로 자율적으로 선정하여 운영된다.

 특히, 팀원 소속 학교를 순회하여 현장 중심의 학습을 통해 실무 능력을 강화하고, 실제 업무 환경에 맞는 실질적 학습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러한 운영 방식은 업무 효율성 향상은 물론, 신규 직원의 빠른 적응과 상시 학습 문화 정착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북부교육지원청은 이번 학습동아리 활동을 통해 공직 내 자율적인 학습 기반을 확대하고, 조직문화의 긍정적 변화를 이끌어내는 계기로 삼고자 하며, 원활한 운영을 위한 행정적 지원도 적극 제공할 방침이다.

 김범규 교육장은 “학습동아리를 통해 실무 경험과 정보를 함께 나누며, 자발적 학습 문화와 협력적 조직문화를 만들어가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