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차문화연합회, 2024년 인성과 함께 하는 차문화!. 교육 수료식에 수료증 수여 장면...
[세계타임즈]최성룡기자 =한국차문화연합회(회장 고성배)는 11월 29일, 여성의 사회 참여를 주된 목적으로 8월 23일 마산문화원에서 개강하였던‘茶와 함께하는 향기나는 인생’이란 주제의 양성평등교육 과정 수료식을 했다.
본 사업은 양성평등 문화확산, 여성의 경제사회 참여확대, 지역사회 안전증진, 가족친화 환경 조성 등을 주제로 하여 창원특례시가 공모하였던 ‘2024년도 양성평등기금사업’에 채택된 사업이다.
차문화에 녹여진 정신세계를 토대로, 내면적 가치관 상승과 공동체 의식향상 및 노블레스 오블리주 정신을 인지케 하여, 선진문화사회 형성에 힘을 보탤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매주 금요일 이론과 체험, 현장실습 등 15강을 편성하고 교육했다.
창원 수료식에 앞서 11월 2일에는 방성자 부회장이 지도해온 꽃차 소믈리에 2급 과정 수료식이 있었고, 12월 7일에는 김인숙 교육이사가 지도해온 의령교육원에서도 수료식을 한다.
한국차문화연합회는 인성문화 코어나 다름없는 공맹(孔孟)과 그 제자들의 사상을 연구하고 보급하는 중국 공자연구원의 주루이셴 당위 서기와 3년 과정 차학(茶學) 전문학사 과정을 두고 있는 중국 우한의 호북재경전수학원 왕얜 이사장 등을 초청, 한중학술심포지엄(11.1-창원시의회)을 개최하면서 중국으로 교류 폭을 넓힌 바 있다.
한편 2024년 양성평등 교육은 오영선 교육이사가 담임하였으며 수료자는(가나다순) 강윤주, 강진영, 곽경희, 김경란, 김난희, 김석곤, 배지윤, 심영제, 윤영화, 이다겸, 이미혜, 이수현, 이여원, 정경희, 조미정, 최덕자, 최숙자, 허정숙 교육생 등이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