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환경단, 미래세대와 함께하는 탄소중립 배움터‘1박 2일 환경캠프’ 개최

경남 / 최성룡 기자 / 2024-12-01 08:54:50

[세계타임즈]최성룡기자 = 한국청소년환경단(총재 남성용)은 고즈넉한 가야산국립공원 아래 성주군 가야호텔에서 11월 30일부터 12월 1일까지 ‘1박2일 환경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기후·환경교육, 환경토크, 탄소중립 퍼포먼스 등 다양한 미래세대 친화형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미래세대의 탄소중립 체득 및 실천·공유의 장을 마련하고자 진행했다.

청소년, 시민 150여 명은 캠프기간 동안 ‘다회용기·컵 사용하기, 승강기 대신 계단 이용하기, 디지털 탄소발자국 줄이기 등’ 가족별 탄소 다이어트 미션을 정한 뒤 실천하며 탄소중립에 대한 적극적인 의지를 보였다.

 

친환경 아로마 테라피 체험, 솔방울 다짐트리 만들기, 가족산책·식물원 관람 등 가족화합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가족 구성원 모두가 참여하고 함께하는 가족관계 개선 및 소통강화의 취지 또한 살렸다.

한국청소년환경단은 앞으로도 탄소중립 실천문화가 자연스러운 일상 행동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지역의 특수성에 부합하고 미래세대 맞춤형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우리 나라는 지금 국제화 및 다문화 가정 등 급변하는 사회구조에 비례하여 미래지향적 사회복지 정책개발 및 시스템 구축이 필요한 시점이다.

이러한 때에 "한국청소년환경단," 미래세대들은  탄소중립 배움터‘1박 2일 환경캠프’ 는 청소년세대의 미래비젼을 담보할수 있는 훌륭한 콘텐츠로서 지속적인 지원과 연구개발이 필수적이다.

 

또한 국제화 시대에 해외인구 유입에 따른 다문화 가정의 증가로 인한 다양한 해외문화의 유입이 증가추세로서 이러한 관점에서 청소년세대의 국제화  콘텐츠 제고는 물론 필요하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