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동래교육지원청, 자녀와 함께하는 학부모 아카데미 실시

교육종합 / 이용우 / 2025-07-26 08:33:19
학부모·자녀 동반 참여 체험 프로그램으로 교육공동체 소통 확대 [부산 세계타임즈=이용우 기자] 부산광역시동래교육지원청(교육장 하승희)은 27일, 청년창조발전소 꿈터플러스에서 관내 학생 및 학부모 20팀 40명을 대상으로 「자녀와 함께하는 레고 코딩·AI 수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수업은 금정희망교육지구 학부모 아카데미 사업의 일환으로,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며 AI와 소프트웨어 활용 능력을 기를 수 있는 창의융합형 프로그램으로 마련되었다.

특히, 2022 개정 교육과정에서 강조하는 디지털 역량과 문제해결 능력을 가족 단위로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한 점이 특징이다.

 참여자들은 레고 스파이크 프라임을 활용하여 전기자동차 및 자율주행자동차의 작동 원리를 배우고, 인공지능 기반 제어시스템을 직접 제작해보는 실습 활동을 통해 흥미를 더했다.

특히 ‘나만의 운전 시스템 만들기’ 활동에서는 자녀와 학부모가 함께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며 팀워크를 발휘했다.

 한편, 학부모 아카데미는 이후에도 △8월 8일(금) ‘가죽공예 수업’ △8월 12일(화) ‘글라스아트 수업’이 각각 운영될 예정이며,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체험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지역 교육공동체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하승희 교육장은 “이번 학부모 아카데미는 학부모가 교육의 동반자로서 자녀의 성장 과정에 직접 참여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교육적 가치를 공유하는 기회”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 중심 프로그램을 통해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성장하고 소통할 수 있는 교육공동체 문화를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