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진 시의원, “농성1동 침수 피해 복구 현장” 점검

광주 / 손권일 / 2025-08-02 08:18:40
- “한전KPS 광주전남전력지사” 전기 공사 지원


[광주 세계타임즈=손권일 기자] 광주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 명진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서구2)은 31일 농성1동 침수 피해 현장을 방문하여 복구 상황을 점검했다.

 

 “한전KPS 광주전남전력지사”의 지원으로 추진된 농성1동 침수피해 복구 지원은 임재선 지사장, 박래원 노조 위원장, 왕태혁 총무팀장을 비롯하여 더불어민주당 광주 서구 갑 지역위원회(조인철 국회의원), 명진 시의원과 김수영 구의원 등이 함께 했다.
 

 최근 광주광역시를 비롯해 전국에 기록적인 폭우가 쏟아지면서 반지하 주택, 상가, 지하 주차장 등 낮은 지대 및 상습 침수 지역이 물에 잠기면서 큰 피해를 겪고 있다.
 


 명진 의원은 “이번 폭우로 인해 피해를 입은 주민들께 깊은 위로를 전하면서 수년째 반복되는 상습 침수지역에 대한 실질적인 조치와 개선이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한전KPS 관계자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침수피해는 단순히 물 제거로 끝나지 않고 노출된 건축자재의 변형과 부식, 악취, 세균 번식, 곰팡이 발생 등 2차 피해로 이어져 침수 후 즉각적인 조치가 필요해 지자체와 민간의 도움의 손길이 절실하다.
 

 한전KPS 관계자는 “침수피해 주택 등은 전력 배선 복구와 전기 안전 점검을 마쳐야 전력공급이 가능 하다”며 “이번 지원을 계기로 광주 서구 지역 침수 피해 주민께서 일상으로 조속히 복귀 할 수 있도록 지원을 늘려 나가겠다” 고 밝혔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