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타임즈]최성룡기자 = 2025년 8월 28일, 충북 단양군 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제2회 단양군 어르신 나눔 한마당」이 600여 명의 어르신과 봉사자들이 함께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이번 행사는 국제라이온스협회 354-A지구 서울장안라이온스클럽(회장 양해태)이 주최하고, 단양군과 대한노인회 단양군지회의 후원으로 진행이 되었으며 행사에는 김문근 단양군수, 이상훈 군의회 의장, 이덕홍 단양노인회 회장, 한국예총 단양지회 김동석 회장, 최은하 단양노인복지관 관장 등 주요 내빈이 참석하여 어르신들을 격려했다.
무엇보다 이번 행사에서 서울장안라이온스클럽 회원들이 직접 어르신들께 1인당 23만 원 상당의 선물을 정성껏 전달했으며, 공연장 안내와 행사 진행 지원까지 맡아 봉사의 진정한 의미를 실천했다.
이날 제2회 단양군 어르신 나눔 한마당 행사는 서울장안라이온스클럽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는 행사장을 찾은 어르신들에게 큰 감동을 주었고, 따뜻한 나눔의 현장을 만들어냈다.
이뿐만 이니다.서울장안라이온스클럽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로 두 번째 본 행사를 이어가며, 20년 넘게 단양군에서 의료봉사와 다양한 복지활동을 펼쳐온 전통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제37대 회장을 역임한 송창익 이사장은 2006년 8월 단양군 농촌의료봉사를 시작으로 20년이 지난 현재까지 매년 단양군 어르신들을 위해 봉사의 손길을 멈추지 않고 있다.
이번 「어르신 나눔 한마당」은 문화적 소외 계층인 어르신들에게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회원들의 봉사를 통해 정서적 지원과 실질적인 혜택을 전하며 서울장안라이온스클럽의 사회적 책임과 나눔 정신을 보여준 뜻깊은 행사였다.
한편 서울장안라이온스클럽은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의 행복과 복지 증진을 위해 나눔과 봉사의 전통을 이어가며, 매년 「어르신 나눔 한마당」을 비롯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